공고종류 | 실공고 | 게시일시 | 2025-04-23 15: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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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 R25BK00807421-001 | 참조번호 |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공고입찰 제2025-002호 |
공고명 | 동행복지재단 지원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3층 화장실리모델링 및 프로그램실 일부 바닥 타일 교체·복도도색 공사 입찰 공고 | ||
발주(공고)기관 |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 실수요기관 |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낙찰방법 | 공고서참조 |
계약방법 | 수의 | 국제입찰구분 | 국내입찰 |
입찰자격 | 공고서 참조 | 발주계획번호 | () |
집행관 | 입회관(담당자) | 조진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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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 심사신청서 | PQ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실적심사신청서 | 실적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현장설명장소 | 현장설명일시 |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 | 2025-04-29 18:00 | 보증서접수마감일시 |
보증서 접수마감일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채하는 경우 보증금이 면제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접수여부 | 공고서참조 | 공동수급협정마감일시 | |
입찰개시일시 | 2025-04-23 16:00 | 입찰마감일시 | 2025-04-30 15:00 |
개찰(입찰)일시 | 2025-04-30 16:00 | 개찰장소 | |
공고서 | 내역서 | ||
관련공고 | 재입찰 | ||
현장설명서 | 공내역서 |
입찰참가수수료 납부 | 입찰참가수수료 금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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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납부 | 채권자명 |
참가가능지역 | 인천광역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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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투찰허용여부 | 공고서 참조 |
업종사항제한 |
[도장.습방.석공[대],실내건축[대]]업종을 등록한 업체 ※[]안의 사항이 두가지일 경우 동시에 등록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업종명을 클릭시 관련 근거법령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안의 업종제한이 시스템으로는 4개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공고서를 숙독하여 정확한 제한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구성원 지역제한 | |
공동도급비율 | |
내역입찰여부 | |
현장설명 제한여부 | 참가제한 안함 |
공동수급 구성업체수 제한 | |
공종별 전체 지분율 |
예가방법 | 추첨번호 공개여부 | 추정금액 | 추정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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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 0 | 45,451,650 |
기초금액 | 비고1 | 비고2 |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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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996,815 |
평가기준 | 주공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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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종 추정금액 | 0 | 주공종 추정가격 | 0 |
가산지역(지역업체 참여도) | 부대공종(업종평가비율,추정가격) |
순번 | 첨부서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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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최종]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3층화장실리모델링및프로그램실바닥교체·복도도색설계용역 견적서.xls |
2 | 공고서_[공고25-2]인천시각2025-04__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_3층화장실_리모델링공사(2025.04.22).hwp |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공고입찰 제2025-002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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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행복지재단 지원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3층 화장실리모델링 및 프로그램실 일부 바닥 타일 교체·복도도색 공사 입찰 공고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3층 화장실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실 일부 바닥타일 교체 · 복도 도색공사 | ||||
공사유형 | 유지보수공사(전문공사) | ||||
공사현장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한나루로 357번길 105-19 3층 | ||||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18일 이내(6월 23일 ~ 7월 18일 기간 중) | ||||
공사내용 | 3층 남·녀 화장실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실 일부(늘품, 아람실, 행복실 복도 등) 바닥타일교체·복도 도색 공사 | ||||
공사개요 | 물량내역서 참조 | ||||
공사예정금액 (A=B+E) | 기초금액 (B=C+D) | 추정가격 (C) | 부가가치세 (D=C/10) | 관급자재 | |
도급자설치(E) | 관급자설치 | ||||
49,996,815 | 49,996,815 | 45,451,650 | 4,545,165 | 0 | 0 |
2. 견적서제출 및 개찰일시
구 분 | 일시 | 입찰 및 개찰 |
전자견적 접수일시 | 2025.04.23.(수) 16:00 | 나라장터 |
전자견적 마감일시 | 2025.04.30.(수) 15:00 | 나라장터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4.30.(수) 16:00 | (복지관 시설 담당자 PC) |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에 따라 전자입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7조제1항 제7호 및 제8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별표 1> 서식의 신청서를 조달청으로 제출한 후 관련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사업자인증서, 개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23.(수) 16시 ~ 2025. 4. 30.(수) 15시까지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모든 사항을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조건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고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한 자.
나. 「건설산업기본법」에 제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조에 의거 실내건축공사업,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 습식·방수)] 모두 등록한 업체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라. 공고일 기준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지 않은 자
마.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업체
바.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업체선정 방식에 동의한 업체
사. 본 입찰은 공동계약(공동이행)을 허용하지 않음
아. 입찰 공고일 현재 청산, 합병, 매각 등 정리절차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자와 법원에 화의 또는 법정 관리를 신청 중인 사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 본 공사의 시공 및 하자보수의 특성 상 지역제한(인천광역시)으로 공고함.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도면 및 물량내역서 등 열람(나라장터, 기관 총괄지원팀 032)876-3500 비치 내역서)으로 갈음합니다.
5. 계약자 결정방법
본 공고의 예정가격 이하로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A값을 감액한 금액이 87.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하여 결격사유가 어느 하나도 없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가. 본 견적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견적서 제출 참가한 입찰자(업체)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상대자 선정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에는 무효로 하며, 차 순위업체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위 사항 이외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릅니다.
6.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가.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고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가능
나. 제출서류
- 별도의 입찰등록 서류는 없으니 조달청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
7. 입찰에 관한 서류열람
○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열람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유의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설계서, 적격심사 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 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1)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③항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2)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교육비특별회계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및 공사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대리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 제2항에 의하여 최종낙찰자 결정전에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또는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서 무효처리합니다.
-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 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0. 계약 및 착공계 제출
가. 계약은 최종낙찰일로부터 2일 이내 전자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반영된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등 금액을 착공 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 상기의 고정 반영 항목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67호, 2021.7.1.】 제1장 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보험료는 착공계 제출 시 당초 설계내역에 있는 금액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사후 정산은 설계 내역에 있는 금액에서 사용한 금액 증빙서류 첨부 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67호, 2021.7.1.】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7”(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의 규정에 근거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이하 ‘노무비 구분관리제’라 합니다.) 등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착공시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내역을 복지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계약 및 관련 사항
가. 하도급계약이 있는 경우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하도급 계약 체결 시 수급사업자(하도자)와 협의하여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하도급자가 원사업자의 재무구조와 공사의 규모 등을 고려하여 지급보증을 요구할 경우 해당 원도급자는 하도급자에게 지급보증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불가피한 사정으로 합의서제출 곤란 시 사유를 명시하여 발주부서 제출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금 미지급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다. 낙찰을 받은 원도급자(공사계약자)는 하도급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조례」,「하도급업체 보호조례」관계법령상 하도급 대금지급 준수 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하도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을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행정제재와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 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도의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 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등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서류제출 및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 참가자는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차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계약 일반조건, 계약 특수조건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개찰 후 우리 복지관으로부터 견적 제출 및 낙찰자 결정 등에 대한 관련 서류(견적제출 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등) 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해당 서류를 우리 복지관에서 정한 기한 및 방법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 미제출 시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될 수 있고 관련규정에 따른 제재 등이 있을 수 있음
다. 낙찰자는 우리 복지관이 정한 바에 따라 계약 이행보증서, 견적서, 원가계약서, 업체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업체인감증명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안전보건의무준수서약서 등을 제출한 후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2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라. 우리 복지관에서는 별도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서류제출 통보, 낙찰통보 및 취소, 계약서 작성 및 계약체결통보 등에 관한 사항을 진행·처리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건설공사 일부를 하도급 할 경우에는 지역건설업체가 70% 이상 참여하도록 하여 주시고, 지역건설근로자 우선 고용과 지역의 건설기계 및 지역에서 생산한 건설자재를 우선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는 하도급대금의 지급방법을 가급적 직접지불로 하여 주시고,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교부하는 등 공사현장에서 임금 등의 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 계약상대자(원수급인)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명시된 산업안전보건관리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또한 산업안전보건법에 명시된 사업주 및 도급인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아. 건설공사를 낙찰받은 자가 공사계약 체결 후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에 따라 산업 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업주에게 도급하여야 합니다.
자. 위 “아” 항목을 이행하기 위하여 계약상대자(원수급인)는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산업재해 예방 능력 평가표를 자체 마련하고 그 평가표에 따라 평가를 실시한 후 산업재해 예방능력이 있는 업체와 하도급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상대자(원수급인)가 위 “사~자” 항목에 명시된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계약조건 미이행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카.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진행자인 이경언(032-876-3500, ibu3500@ibu.or.kr)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4 23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