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종류 | 실공고 | 게시일시 | 2025-04-16 18:32 |
---|---|---|---|
입찰공고번호 | R25BK00793481-000 | 참조번호 | 여수시보건소재무관 공고 제2025-16호 |
공고명 | 전남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전기공사(입찰대행) | ||
발주(공고)기관 | 전라남도 여수시 보건소 | 실수요기관 | 전라남도 여수시 보건소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낙찰방법 | 공고서참조 |
계약방법 | 수의 | 국제입찰구분 | 국내입찰 |
입찰자격 | 공고서 참조 | 발주계획번호 | () |
집행관 | 입회관(담당자) | 노명은 | |
---|---|---|---|
PQ 심사신청서 | PQ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실적심사신청서 | 실적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현장설명장소 | 현장설명일시 |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 | 2025-04-21 18:00 | 보증서접수마감일시 |
보증서 접수마감일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채하는 경우 보증금이 면제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접수여부 | 공고서참조 | 공동수급협정마감일시 | |
입찰개시일시 | 2025-04-17 10:00 | 입찰마감일시 | 2025-04-22 10:00 |
개찰(입찰)일시 | 2025-04-22 11:00 | 개찰장소 | |
공고서 | 내역서 | ||
관련공고 | 재입찰 | ||
현장설명서 | 공내역서 |
입찰참가수수료 납부 | 입찰참가수수료 금액 | ||
---|---|---|---|
입찰 보증금 납부 | 채권자명 |
참가가능지역 | 전라남도 여수시, 전라남도 |
---|---|
지사투찰허용여부 | 공고서 참조 |
업종사항제한 |
[전기]업종을 등록한 업체 ※[]안의 사항이 두가지일 경우 동시에 등록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업종명을 클릭시 관련 근거법령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안의 업종제한이 시스템으로는 4개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공고서를 숙독하여 정확한 제한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구성원 지역제한 | |
공동도급비율 | |
내역입찰여부 | |
현장설명 제한여부 | 참가제한 안함 |
공동수급 구성업체수 제한 | |
공종별 전체 지분율 |
예가방법 | 추첨번호 공개여부 | 추정금액 | 추정가격 |
---|---|---|---|
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 0 | 159,600,000 |
기초금액 | 비고1 | 비고2 | 상세보기 |
---|---|---|---|
175,560,000 |
평가기준 | 주공종 | ||
---|---|---|---|
주공종 추정금액 | 0 | 주공종 추정가격 | 0 |
가산지역(지역업체 참여도) | 부대공종(업종평가비율,추정가격) |
순번 | 첨부서류명 |
---|---|
1 | 공고서_공고문(전기).hwpx |
2 | 공내역서(전기).xlsx |
여수시보건소재무관 공고 제 2025-16호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제출) 안내 공고(입찰대행)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견적 제출”을 편의상“입찰”로 표시합니다.
본 공사는 민간자본보조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의 규정에 의거 여수시보건소에서 입찰을 대행하는 건이며, 낙찰자 선정 이후의 계약 등에 관한 사항은 보조사업자(예울병원)와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전남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전기공사(입찰대행)
나. 공사위치 : 전남 여수시 웅천동 1728-5, 6번지
다. 사 업 량 : 전남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지원 전기공사 1식
라. 공사규모 : 4,5층 증축(382.05㎡) 및 리모델링(508.01㎡)
마.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개월
바. 추정금액 : 금175,560,000원
(추정가격 159,600,000 + 부가가치세 15,960,000 + 도급자관급자재 0)
사. 기초금액 : 금175,560,000원
※ 모든 입찰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영세율 적용 또는 면세
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집행 방법
가. 이 입찰은 총액계약, 소액수의 견적 제출이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입찰을 실시합니다. (별도 통보 없음-입찰자 자체확인)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 | 입찰서 접수마감 | 개찰일시 | 비 고 |
2025.4.17.(목) 10:00 | 2025.4.22.(화) 10:00 | 2025.4.22.(화) 11:00 | 개찰용 PC |
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 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해야하며,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합니다.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으로 등록(면허)한 업체
다.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여수시에 두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참가자는 견적서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중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해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12조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의 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8. 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이 반영된 공사로서 산출내역서 제출시 해당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및 시행규칙 제89조「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24-53호)」을 따릅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 퇴직공제 부금비 |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 합계(A값) |
2,635,081 | 3,344,955 | 341,242 | 1,709,643 | 3,202,876 | 11,233,797 |
9.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입찰참가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고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서약제 준수
가. 본 공사는 여수시 청렴계약 서약제 이행대상공사입니다.
나. 공사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11.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도급지킴이 전용 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나. 해당 공사에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를 제출할 때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와 ‘노무비 전용통장(하도급지킴이 계좌)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해당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선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할 때 제출해야 합니다.
12. 건설기계 임대차 표준계약
가.「건설기계관리법」제22조에 따라 공사현장에 장비를 임차할 경우에는 건설기계임대차표준계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준공(기성)검사 시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또한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에 따라 원도급자 및 하도급자는 건설기계임대 시 반드시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현장별 보증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을 따르며, 하도급 시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을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해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5.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 청렴계약 특수 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사업시행을 위해 고용하는 인력은 가급적 전체인력의 75%이상을 여수시내 인력이 고용되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사현장에서 사용하는 각종 자재는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여수시 지역 내 생산자재를 60%이상 사용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권장사항)
라.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는 시스템 개찰결과에 게재한 1순위자로 하며, 시스템의 개찰결과 게재로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 결정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마.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개찰 후 3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마다 청구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문과 나라장터시스템 게시물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에 우선합니다.
아. 문의사항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설계열람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보건소 건강증진과 박향희(☎061-659-4263)
- 입찰에 관한 사항: 보건소 보건행정과 노명은(☎061-659-4207)
|
|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
|
|
|
|
|
| |
|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담당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sosu.go.kr→전자민원→공무원 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 ||
|
| |||
|
|
|
|
|
2025년 4월 17일
여수시보건소재무관
공고원문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