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종류 | 실공고 | 게시일시 | 2025-04-15 14: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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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 R25BK00788535-000 | 참조번호 | 부산시설공단 공고 제2025-127호 |
공고명 | 어린이대공원 성지곡수원지 댐 보수공사 | ||
발주(공고)기관 | 부산시설공단 | 실수요기관 | 부산시설공단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낙찰방법 | 공고서참조 |
계약방법 | 수의 | 국제입찰구분 | 국내입찰 |
입찰자격 | 공고서 참조 | 발주계획번호 | () |
집행관 | 입회관(담당자) | 박승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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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 심사신청서 | PQ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실적심사신청서 | 실적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현장설명장소 | 현장설명일시 |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 | 2025-04-21 18:00 | 보증서접수마감일시 |
보증서 접수마감일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채하는 경우 보증금이 면제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접수여부 | 공고서참조 | 공동수급협정마감일시 | |
입찰개시일시 | 2025-04-16 10:00 | 입찰마감일시 | 2025-04-22 14:00 |
개찰(입찰)일시 | 2025-04-22 16:00 | 개찰장소 | |
공고서 | 내역서 | ||
관련공고 | 재입찰 | ||
현장설명서 | 공내역서 |
입찰참가수수료 납부 | 입찰참가수수료 금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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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납부 | 채권자명 |
참가가능지역 | 부산광역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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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투찰허용여부 | 공고서 참조 |
업종사항제한 |
[토건,토목]업종을 등록한 업체 ※[]안의 사항이 두가지일 경우 동시에 등록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업종명을 클릭시 관련 근거법령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안의 업종제한이 시스템으로는 4개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공고서를 숙독하여 정확한 제한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구성원 지역제한 | |
공동도급비율 | |
내역입찰여부 | |
현장설명 제한여부 | 참가제한 안함 |
공동수급 구성업체수 제한 | |
공종별 전체 지분율 |
예가방법 | 추첨번호 공개여부 | 추정금액 | 추정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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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 0 | 71,627,273 |
기초금액 | 비고1 | 비고2 |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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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790,000 |
평가기준 | 주공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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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종 추정금액 | 0 | 주공종 추정가격 | 0 |
가산지역(지역업체 참여도) | 부대공종(업종평가비율,추정가격) |
순번 | 첨부서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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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공고서_입찰 공고문.hwp |
2 | 공고서_설계설명서 및 시방서.pdf |
3 | 어린이대공원 성지곡수원지 댐 보수공사(공내역서).xls |
공고 : 제2025-127호
소액수의(견적제출) 입찰공고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 어린이대공원 성지곡수원지 댐 보수공사 | |||
공 사 개 요 | 장 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31 | ||
내 용 | 수원지 및 침전지 댐, 사면, 여수로 보수 등 ☞ 설계설명서 참조 | |||
기 간 | 착공일로부터 70일 | |||
기 초 금 액 | 금78,790,000원 | 입 찰 서 제 출 접 수 개시일시 | 2025. 4. 16.(수) 10:00 | |
추 정 가 격 | 금71,627,273원 | 입 찰 서 제 출 접 수 마감일시 | 2025. 4. 22.(화) 14:00 | |
부 가 가 치 세 | 금7,162,727원 | 개 찰 일 시 | 2025. 4. 22.(화) 16:00 | |
입찰서제출 및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 첨부된 설계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과업수행능력 및 참가자격이 있는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유의사항】 1.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3. 50인 이상 사업장(또는 1억원 이상 사업)의 경우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표[붙임 1]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발주부서 요청기한 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평가결과 기준등급 미만 시 공단 자체 기준에 따라‘특별 관리대상 업체’로 지정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총액입찰, 지역제한, 소액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대상입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업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는 공사입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토목공사업[0001] 또는 토목건축공사업[0003]으로 입찰참가 등록하고 관련 면허(허가)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인 업체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을 감액한 금액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표1
국민연금 보험료 | 국민건강 보험료 |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 A값(합계) |
1,188,001원 | 935,881원 | 121,196원 | 1,244,770원 | 3,489,848원 |
나.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따릅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선 순위 견적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에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 및 산업안전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5-가-표1 참조).
8. 하도급 관리의 전자적 처리 안내(해당시)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공사의 대금지급은 전자조달시스템인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9항에 따라 수급인(하수급인 포함)은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공사대금을 청구 수령해야 하며, 수령한 공사대금 중 하수급인, 건설근로자, 건설기계대여업자, 건설공사용 부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자 등에게 지급하여야 할 대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9.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와 부산시설공단 협력회사 행동 강령을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 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공단 청렴서약서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공단홈페이지: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나. 본 공사는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제14조에 따라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적용하여 계약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조달청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시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 현장설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 규정에 의거 생략하오니 설계서 등 열람은 공사 관련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청구금액의 2%)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T :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본 공사는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고, 별도의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바. 문의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공원전략팀 진우혁 (☎ 051-860-7811)
-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재무회계팀 박승현 (☎ 051-860-7688)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1)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비리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5. 4.
부산시설공단 재무관
공고원문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