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종류 | 실공고 | 게시일시 | 2025-04-09 15: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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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 R25BK00776354-000 | 참조번호 | 재무회계팀-3230 |
공고명 | 대전추모공원 노후시설 개보수 공사 | ||
발주(공고)기관 |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 실수요기관 |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낙찰방법 | 공고서참조 |
계약방법 | 수의 | 국제입찰구분 | 국내입찰 |
입찰자격 | 공고서 참조 | 발주계획번호 | () |
집행관 | 입회관(담당자) | 김상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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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 심사신청서 | PQ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실적심사신청서 | 실적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현장설명장소 | 현장설명일시 |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 | 2025-04-14 18:00 | 보증서접수마감일시 |
보증서 접수마감일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채하는 경우 보증금이 면제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접수여부 | 공고서참조 | 공동수급협정마감일시 | |
입찰개시일시 | 2025-04-09 17:00 | 입찰마감일시 | 2025-04-15 10:00 |
개찰(입찰)일시 | 2025-04-15 11:00 | 개찰장소 | |
공고서 | 내역서 | ||
관련공고 | 재입찰 | ||
현장설명서 | 공내역서 |
입찰참가수수료 납부 | 입찰참가수수료 금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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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납부 | 채권자명 |
참가가능지역 | 대전광역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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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투찰허용여부 | 공고서 참조 |
업종사항제한 |
[도장.습방.석공[대]]업종을 등록한 업체 ※[]안의 사항이 두가지일 경우 동시에 등록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업종명을 클릭시 관련 근거법령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안의 업종제한이 시스템으로는 4개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공고서를 숙독하여 정확한 제한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구성원 지역제한 | |
공동도급비율 | |
내역입찰여부 | |
현장설명 제한여부 | 참가제한 안함 |
공동수급 구성업체수 제한 | |
공종별 전체 지분율 |
예가방법 | 추첨번호 공개여부 | 추정금액 | 추정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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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 0 | 45,405,455 |
기초금액 | 비고1 | 비고2 |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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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946,000 |
평가기준 | 주공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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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종 추정금액 | 0 | 주공종 추정가격 | 0 |
가산지역(지역업체 참여도) | 부대공종(업종평가비율,추정가격) |
순번 | 첨부서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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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공고서_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138호.hwp |
2 | 공사설계설명서 및 시방서.hwp |
3 | 공내역서.xls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138호
수의계약(공사) 견적제출 안내공고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대전추모공원 노후시설 개보수 공사
나. 위 치: 대전광역시 서구 상보안윗길 160
다. 사 업 내 용:
※ 견적서 제출 전 시방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사예정금액: 49,946,000원(공사: 49,946,000원, 지급자재: 0원)
추정금액(A) (A=B+E) | 기초금액(B) (B=C+D) | 추정가격(C) | 부가가치세(D) | 지급자재 | |
도급자설치(E) | 관급자설치 | ||||
49,946,000원 | 49,946,000원 | 45,405,455원 | 4,540,545원 | 0원 | 0원 |
※ 본 공사의 기초금액은 49,946,000원입니다. | |||||
※ 본 공사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은 1,044,619원입니다. |
마. 공 사 기 간: 착공일로부터 25일
2. 견적서 제출
가. 제 출 기 간: 2025. 4. 9.(수) 17:00 ~ 2025. 4. 15.(화) 10:00
나. 개 찰 일 시: 2025. 4. 15.(화) 11:00 이후
다. 개 찰 장 소: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재무회계팀 입찰집행관 PC
※ 개찰일시는 여건에 따라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 견적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재입찰을 실시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현장설명
가. 설계설명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추모공원관리팀 ☎ 042-602-2505)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2)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
3) 개찰일 전일까지「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7조(건설업의 업종, 업종별 업무분야 및 업무내용) 및 [별표1]에 따른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건설업종 중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 습식·방수공사)’(나라장터 업종코드: 4992)으로 나라장터에 등록한 업체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 당일 등록한 업체는 무효처리 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제출에 참가하여 견적제출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 견적제출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견적제출은 별도의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합니다.(단,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할 것을 보장하기 위한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귀속 등에 관하여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 및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따릅니다.(입찰금액의 25/100)
라. 안전입찰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공고문 하단에 명시하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반드시 숙지하여 참가하여야 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의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 위‘가항’에 따른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공단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 별유의서’ 제15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사후정산
가. 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등(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을 사후정산 합니다.
나. 견적제출 참가자는 투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 퇴직공제 부금비 |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
0원 | 0원 | 0원 | 0원 | 1,044,619원 |
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사후 정산해야 하고,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는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이행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단과의 청렴계약이행을 준수하겠다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1]청렴계약이행 서약서(대표자가 서명)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 및 [붙임2]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2]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대표자가 서명)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나’와 관련하여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 제98조(안전관리계획의 수립), 제101조의5(소규모 건설공사 안전관리계획의 수립)에 해당하는 건설공사는 계약체결 후 착공 전까지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별표7] 안전계획의 수립기준과 [별표7의2] 소규모 안전관리계획의 수립기준을 준수한 안전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밖의 공사, 용역, 위탁, 물품 제조 후 설치 및 구매 후 설치에 대해서는 공단이 마련한 기준에 맞는 안전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제1항 제3호에 따라,「건설산업기본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는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어 견적제출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제한 요청을 받은 경우 견적제출 참가 자격이 제한됩니다.
12. 「하도급지킴이」(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등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확약서를 공단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ㆍ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 등의 지급은‘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공단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ㆍ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견적제출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참가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대전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대전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공사·용역: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 물품: 계약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의 기초금액과 복수예비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합니다.
마.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견적제출 절차가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제출기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견적제출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공단에 손해를 끼친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 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견적제출이 유찰된 경우, 견적제출 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의 재 견적제출 절차에 따라 소요된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에 대한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공단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공단이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해 발생한 유·무형의 손해
사. 위‘바항’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공단 재무회계팀(☎ 042-610-2721)으로, 공사에 관한 문의는 추모공원관리팀(☎ 042-602-2505)으로 연락 바라며, 본 공고문은 공단 계약정보공개시스템(http://contract.djsiseol.or.kr) 입찰정보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 4. 9.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계약담당
「클린 공단 만들기」신고 안내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감사안전실)에서는 클린공단을 실현하기 위하여 입찰이나 낙찰자 결정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입찰공고와 관련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감사안전실(042- 610-2755~8)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감사안전실장 |
공고원문 참조 바랍니다.